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것들/전기에 관한 모든 것

전기차 충전요금 알아보기

반응형

최근 전기차 구매량이 늘어나다 보니 전기차 충전요금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요금은 디젤이나 가솔린 등의 유가보다 훨씬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환경도 지킬 수 있고 요금도 저렴하기 때문에 전기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앞으로도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기름값이 주유소마다 다르듯이 전기차 충전요금도 충전사업을 하는 사업자마다 다른데요, 오늘은 하나하나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전기차 요금 인상

전기차 요금이 인상 되었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본래의 요금제로 돌아간 것과 같습니다. 전기차 판매 확대를 위해서 정부에서는 "전기차 특례 요금제"를 적용하였었고 최근에는 특례 요금제를 점차 완화하기 때문에 전기차 요금이 인상된 것과 같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전기차 요금 계획

2022년도 7월 1일부터는 할인율이 0% 이기 때문에 더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전기차 충전을 할 수 없게됩니다.

 

최근에 개정되는 환경부의 급속충전기는 충전요금이 인상되는데요, 급속충전기만 해당이 되고 완속 충전기는 해당이 안 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사용량이 436.69Kw를 사용한다면 충전요금은 22,224원이 나옵니다. 

 

해당 차주분은 같은 기간 436.69Kw를 사용하여 2,528Km를 운전하셨습니다.

 

 

 

충전소 종류에 따른 규격별 가용 충전기 수 

주요(100기 이상) 충전사업자의 충전기 수


2021년도 9월 기준 회원 요금

충전 속도별 요금 (원/Kwh)

반응형